해병대 포털 사이트 해병닷컴





정부는 오늘(8월8일) 합참의장, 육군 및 공군 참모총장, 연합사 부사령관 및 군사령관 3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고도화되고 있는 북핵·미사일 위협에 대비하고, 안정속에서 국방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역량과 연합 및 합동작전 전문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군 내에서 신망이 두텁고 올바른 도덕성을 갖춘 인물을 내정했다.

특히 육군의 경우, 서열 및 기수 등 기존 인사관행에서 탈피하여 출신간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오직 능력 위주의 인재를 등용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인사에 포함된 진급 및 보직 내정자는 8월 8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께서 임명할 예정이다.

오늘 내정된 인사는 다음과 같다.


합참의장에는 현 공군참모총장인 정경두 대장을 보직하고, 

육군참모총장에는 현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인 김용우 중장을 

공군참모총장은 현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인 이왕근 중장을 

연합사부사령관은 현 3군단장인 김병주 중장을, 

1군사령관은 현 3군사령부 부사령관인 박종진 중장을 

3군사령관은 현 2군단장인 김운용 중장을 

2작전사령관은 현 8군단장인 박한기 중장을 각각 진급 및 보직할 예정이다.

우리 군은 이번 인사를 계기로 국방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확고한 대비태세를 확립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하는 강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 중장급 이하 후속인사는 9월 중에 시행될 예정이며, 개인의 능력과 전문성·인품·차기 활용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유능한 안보와 튼튼한 국방을 주도할 적임자를 엄선할 것이다.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