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병영특위 추진 ‘해병대 독서카페 1호점’ 개점

by 운영자 posted Jun 24,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독서카페.jpg

23일 교동부대에서 열린 해병대 독서카페 1호점 기증식 참가자들이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사진 제공=송준영 상사

 

 서해 최전방 교동도에 ‘해병대 독서카페 1호점’이 문을 열었다.

 해병대는 인천시 강화군 교동면 교동부대에서 국회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특별위원회(이하 병영특위)가 추진하고, ㈜굽네치킨이 지원한 독서카페 기증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병영특위 정병국 위원장을 포함한 국회의원 8명과 전진구(소장) 2사단장 등 해병대 관계관이 참석했다.

 이들은 현판 제막식 후 독서카페 내부를 견학했다. 이어 교동부대 생활관을 찾아 수도 서울 방어 임무에 구슬땀을 흘리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독서카페에는 ㈜굽네치킨이 후원한 양서 600권이 비치됐다. 또 냉·난방 시스템과 온돌 강화마루 등 편의시설을 두루 갖췄다.

 김화동(소령) 교동부대장은 “부대는 민간인 출입통제선 이북 지역에 위치해 문화적 혜택이 부족했다”며 “독서카페는 장병들의 자기계발 여건을 보장하고, 활기찬 병영문화를 정착시키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병영특위는 최전방 지역 350곳에 독서카페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병영 독서카페 릴레이 나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교동부대 독서카페는 3호점이다.<국방일보>




Articles

1 2 3 4 5 6 7 8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