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티스 美국방장관 "해병대 정 하사 만나고 싶다"

by 운영자 posted Feb 04,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매티스.jpg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과거 자신에게 도움을 줬던 한국 해병대의 정 하사란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 관계자에 따르면 3일 매티스 장관은 서울의 한 호텔에서 한민구 국방장관 주최 만찬 행사에서 “1990년대 대대장 시절 한국을 방문해 이번이 26년 만의 방문”이라며 “1970년대 초 방한했을 때 추운 날씨에도 김치를 가져다 준 해병대 정 하사를 기억한다”고 말했고 "자신에게 도움을 준 한국 해병대의 정 하사를 찾고 싶다고 한 장관에게 부탁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매티스 장관은 이 자리에서 "과거 한미 연합훈련 때 한국을 방문했는데 당시 한국 해병대의 정 하사에게 도움을 받았고, 현재의 자신이 있게 하는 데 도움을 줬었다"면서 "꼭 만나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정 하사'라는 것 외에 이름은 기억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에 해병대의 한 관계자는 "매티스 장관이 언급한 연합훈련 시기는 1970년대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매티스 장관은 이날 한미 국방장관회담 시작에 앞서 모두발언을 통해 "저는 21실 젊은 소위로서 이 용감한 나라에 아주 오래전에 방문했었다. 다시 돌아오게 되어 기쁘다"고 방한 소감을 밝혔다.



Articles

1 2 3 4 5 6 7 8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