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 해병대 예비역 한마음 축제 열린다.

by 운영자 posted Feb 0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해병대축제.jpg


지난 8일 포항시청에서 ‘나라사랑 해병대 예비역 한마음 축제’(가칭)의 본격적인 준비를 위해 포항시, 해병대전우회, 해병대1사단, 해병대교육단, 포항문화원, 한국예총 포항지회,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지역발전협의회 등 민관군으로 구성된 T/F팀의 첫 실무자 회의가 열렸다.


해병대의 일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 명예심을 잊지 말라는 뜻을 담고 있는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Once marine, Forever marine)’이라는 표어처럼 해병대는 현역은 물론 예비역에게 모두 강한 소속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런 해병대 정신을 담아 5천만 국민과 함께 해병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집결시켜 국난극복과 더 큰 도약의 미래로 나갈 원동력이 되고자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포항종합운동장과 해도근린공원에서 축제 한마당이 열릴 예정이다.


해병대의 본고장 포항에서 열릴 올해 축제에는 의장대 시범, 무적도/태권도 시범, 헬기 레펠, 공수/고공강하 시범, 맥과이어, 헬기 축하비행, 상륙작전시범(IBS, KAAV) 등 시범행사와 해병대 장비/물자 전시, 군대음식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00만 해병대 예비역과 포항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 축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지역 관광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해병대의 본고장 포항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또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지역 관광산업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