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보기 검색열기
운영자2015.11.03 08:34

ㅁ 국방부는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군의 장교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을 확대하고, 그들이 갖고 있는 세밀하고 정교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자대학에 학군단을 추가 설치하기로 결정하였다.
ㅇ 2010년 최초로 여성 학군사관후보생 60명을 선발한 이후, 현재는 숙명여대와 성신여대 학군단에서 각 30명, 학군단이 설치된 108개 대학에서 190명을 선발하여 총 250명의 여성 학군사관후보생을 선발 중이다.
ㅇ 여성 학군사관 후보생을 확대한 이후 성과를 분석한 결과, 남자 후보생 보다 모집 경쟁율이 높고, 동․하계 입영훈련에서 여자대학이 최상위권에 포함되며, 임관 시 여성인력이 상위권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임관 이후 다양한 병과, 제대에서 우수하게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ㅇ 추가 여자대학 학군단은 전국 여자대학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최종심의 3단계를 거쳐 2016년 2월까지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 대상 대학 : 광주여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이화여대
ㅇ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업무를 위하여 심사위원은 2/3 이상을 민간 전문가로 구성하고, 심사단계별로 심사위원을 상이하게 편성하며, 평가점검표를 활용하여 객관적․독립적으로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ㅇ 최종 학군단 설치를 승인받은 대학은 2016년도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후보생을 선발하며, 학군단 창설식은 대학총장과 육군학생군사학교장 공동주관으로 11월 1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