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2사단 최선봉대대 35㎞ 주·야간 기동 등 전지훈련 실시.jpg

▲ 해병대2사단 최선봉대대 장병들이 전술훈련 마지막 순서로 장거리 무장행군을 하며 주둔지역으로 복귀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2사단

 

 

해병대2사단은 11일 “최선봉대대는 강원도 평창에서 지난달 20일부터 12일까지 전지훈련을 실시했다”며 “이를 통해 체력과 정신력을 끌어올리고, 임의지역에서의 대대급 산악작전 수행능력을 배양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임의지역 전개 및 산악작전 수행능력 배양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지훈련 형태로 진행됐다. 집결지 점령과 지형 정찰로 시작된 훈련에서 장병들은 35㎞ 주·야간 산악지형 기동훈련을 하며 기초체력과 산악기동능력을 배양하고, 진지 구축 및 장애물 설치를 숙달했다.

 

2주 차 훈련에서는 무박 야간 산악기동훈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주야간 공방작전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이 끝난 후에는 사후검토를 통해 각자의 교훈을 나누고,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사후검토에서 도출된 내용은 하나의 교훈집으로 만들어 향후 훈련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훈련 성과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부대는 훈련이 없는 주말에는 대군 신뢰도 향상을 위해 지역 해병대전우회와 함께 훈련장 주변 마을을 청소하고 하천을 정비하는 등 대민봉사도 실시했다.

 

봉사활동까지 마무리하고 정리를 마친 장병들은 평창에서 출발해 주둔지역인 김포까지 350여㎞의 장거리 행군을 통해 부대로 복귀했다. 장병들은 이번 훈련을 통해 산악지역에서 기동력을 확보하고 임의지역에서의 임무수행 능력을 끌어올렸다.

 

이지호(대위) 2중대장은 “전지훈련을 통해 언제, 어떠한 환경과 상황에서도 주어진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인의 본분을 잊지 않고 맡은 임무를 완수할 수 있는 군인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츄츄 2022.10.12 18:44

    자랑스런 대한 해병 화이팅!!!! 2사단 11대대 귀한 무적 해병들 모두 수고많았습니다.

     


  1. 해병대2사단 최선봉대대 35㎞ 주·야간 기동 등 전지훈련 실시

    ▲ 해병대2사단 최선봉대대 장병들이 전술훈련 마지막 순서로 장거리 무장행군을 하며 주둔지역으로 복귀하고 있다. 사진 해병대2사단 해병대2사단은 11일 “최선봉대대는 강원도 평창에서 지난달 20일부터 12일까지 전지훈련을 실시했다”며 “이를 통해 체력과 정신력을 끌어올리고, 임의지역에...
    Date2022.10.12 Views2950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