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해군참모총장.jpg 우리는 다시금 한 해의 출발선에 섰습니다. 굳건한 마음으로 2023년 새해를 맞이합시다.

올해 우리는 ‘행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는 불위호성(弗爲胡成)의 각오로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지난해 해군 혁신에 전념하며 만든 획기적인 계획과 추진 로드맵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기반으로 문화와 조직, 그리고 체질을 보다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과업에 본격 착수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수많은 위기와 도전의 파도를 넘어 올해를 ‘변화와 혁신’의 원년으로 만들어갑시다. 핵심은 ‘행동’에 있습니다. 생존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우리의 강력한 의지를 담아 과제들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야 합니다.

첫째, 치열한 경쟁에서 질적 우위를 달성할 수 있는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해양 강군’을 만들어갑시다. 둘째, 변화하는 국방환경과 MZ·미래 세대에 부합하고, 국민과 장병 모두가 공감하며, 신뢰를 줄 수 있는 ‘스마트 해군문화’를 활착시켜 나갑시다.

마지막으로, 한 치의 빈틈도 허용하지 않고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굳건한 대비태세를 확립합시다. 군사대비태세는 변화와 혁신 앞에서도 흔들림 없이 지켜야 하는 군의 기본입니다.

국방과 해군 혁신을 향한 항해에 모두가 동참합시다. 모든 구성원이 적극 소통하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할 때 거친 파도와 바람을 넘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총장과 함께 변화와 혁신으로 해양 강군 건설과 튼튼한 대비태세를 확고히 합시다. 총장은 여러분 모두를 믿습니다. 끝으로 희망찬 새해 다짐들이 알찬 결실을 맺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무운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1. 이종호 해군참모총장, 서북도서 장병 격려

    이종호(가운데) 해군참모총장이 19일 서북도서에 있는 해군 유도탄 기지를 방문해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한 뒤 결전 의지를 강조하고 있다. 사진 해군 제공 이종호 해군참모총장은 19일 백령도·소청도 등 서북도서와 해...
    Date2023.01.19 Views7003
    Read More
  2. 이종호 해군참모총장 신년사 전문

    우리는 다시금 한 해의 출발선에 섰습니다. 굳건한 마음으로 2023년 새해를 맞이합시다. 올해 우리는 ‘행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는 불위호성(弗爲胡成)의 각오로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지...
    Date2023.01.01 Views338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