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포털 사이트 해병닷컴



조회 수 118 댓글 0


건군 제69주년 국군의 날 행사가 9월 28일 오전,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다. 국군의 날은 10월 1일이나 추석연휴를 고려하여 기념식을 앞당겨 실시한다.

이번 기념식은 북한의 도발 위협에 따른 위중한 안보 상황임을 고려하여 최초로 육·해·공 3군 합동 전력이 해군 기지에서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국군의 위용을 과시하고, 적의 도발 시에 단호하게 응징한다는 임전필승의 결의를 다진다.

“강한안보! 책임국방!”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념식은 軍 본연의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병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각종 시범은 예년에 비해 축소했고, 식전·식후 행사를 통합한 단일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막강한 국방력과 대북 억제력을 과시하기 위해 전략자산 일부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대·개인에 대한 훈·포장 및 표창 수여, 기념사가 진행되고, 개인표창 시에는 수상자의 배우자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국군의 날 기념식으로는 최초로 한미연합사령관(빈센트 브룩스)에게 보국훈장 ‘통일장’을 친수함으로써 대한민국 수호에 기여한 미군 장병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감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육군 특전사 대원 150명이 실시하는 집단강하, 육·해·공군과 해병대원 및 주한미군이 참가하는 연합 고공강하를 선보인다.

우리 軍의 주요 항공기가 참가하는 항공기 기동시범에 이어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박진감 넘치는 특수비행과 특전용사들의 특공무술 및 격파시범이 펼쳐진다.

한편, 기념식 이후에는 각 군 주관으로 ‘제15회 지상군 페스티벌(육군, 10월 8~ 12일)’, '2017 Seoul ADEX(공군, 10월 17~22일)', ‘2017 MADEX(해군, 10월 24~ 27일)’가 개최될 예정이다.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