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보기 검색열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rokmc_411.jpg

2010년 2월 첫 발을 디딘 해병대 공식 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
처음부터 해병대를 사랑하는 국민들께 뜨거운 사랑을 받더니 2011년 여름을 맞아 깔끔하게 새 단장하고 2011년 9월. 드디어 방문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블로그란 본래 온라인 소통을 위한 공간. 이 온라인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블로그로 연결하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개발하여 현재 1,000여 명 이상의 유저들이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다.
해병대 블로그는 갈길이 멀다. 전 국민들과 소통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가려 한다. 해병대 블로그와 어플리케이션을 속속들이 파헤쳐보는 “(뒤늦은) 블로그 100만 돌파기념 블로그 10문10답!” 읽은 다음에는 블로그방문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필수코스다.


블로그 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rokmarineboy.tistory.com 서버 운영이 가장 안정적이고 다양한 기능과 손쉬운 관리자 환경을 제공하는 티스토리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블로그 소유자와 블로그 관리자는 별도의 회원가입을 해야하지만 블로그를 방문하고 활동하기 위해서는 굳이 티스토리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다.(티스토리는 회원가입절차가 매우 까다롭다;;) 비회원으로 블로그에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활동명과 비번을 매번 기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티스토리에 가입하는 번거로움 보다는 덜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운영은 누가 어떻게 하나요?
해병대사령부 정훈공보실 사이버대응담당 대위(진) 장유진과 사이버검색병 일병 최윤석, 그리고 만화병 일병배인환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각종 아이템 기획, 포스팅 기획/작성, 온라인 이벤트 진행 등을 담당하고 있다.
최윤석 일병은 사이버상의 주요 여론을 검색하고 블로그 내 활동하는 유저들의 동향을 파악/정리하는 동시에 블로그 포스팅에도 크게 활약하고 있다. ‘센스마린베이비’의 필명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정신없는 사이버장교를 대신해서 정기 아이템 포스팅에서 그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 배인환 일병은 소재영 병장이 전역 후 전격 발탁된 만화병이다. 해병대 만화 글/그림을 담당하고 각종 일러스트와 해병대지 표지제작 및 만화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3화까지 제작된 판타스틱 해병대 만화 “오와 열”은 인트로 0화를 공개했음에도 온라인상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오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내용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1. 해병대 일반 활동 포스팅 2. 해병대 신병 훈련 모습 포스팅 3. 해병대 만화 및 영상 포스팅 4. 해병대 입장자료 발표 등 크게 네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고객층을 더욱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정기적으로 유입되는 해병대 훈병 가족들을 지속적으로 해병대 팬으로 확보하는 것이 해병대 블로그의 주요 목표중 하나이다. 해병대 훈병 가족들이 해병대 장병 가족이 되고 전역 후에도 해병대를 격려하는 온라인 상의 응원층으로 활동 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콘텐츠 확보와 새로운 내용 구상에 열중하고 있다.


지난해 방문자 100만 돌파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어떤 조직의 블로그 방문자가 100만을 돌파했다는 것은 이제 공식 창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만큼 알려지고 인정받았다는 것을 뜻한다. 날아라 마린보이도 이제 해병대 홈페이지 이상으로 해병대를 대표하는 공식 블로그로서 온라인 상의 국민들과 소통하는 하나의 창구로 역할할 수 있게 되었다. 보다 가깝게 보다 상호적으로 호흡하며 블로그 방문자 200만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지금 블로그는 얼마나 활성화되어 있나요?
현재 일일 2,000명 선의 방문자를 유지하고 있고(어플리케이션 방문자 포함) 일 평균 1.5회의 포스팅에 200여개의 댓글들이 달리면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훈병가족들은 블로그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며 댓글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해병대 가족으로서의 기쁨과 위로를 나누고 있다.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해병대 소식과 자랑거리, 입장자료들은 이러한 해병대 가족들을 통해 더욱 널리널리 온라인 공간 속으로 전파될 것이다.

 

해병대 블로그의 발전 방향은요?
사이버상 개설된 모든 사이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통이다. 조직문화인 군대의 단점을 극복하고 보다 가깝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온라인 공간을 열어놓은 것이다. 해병대 블로그도 해병대와 함께 하는 모든 온라인유저들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2012년에는 트위터를 개설, 블로그와 연동하여 본격적인 국민들과의 대화를 시도할 예정이다.


어플리케이션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마린보이’ 또는 ‘날아라 마린보이’로rokmc_412.jpg 검색해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용 티스토리 화면으로 바로 연결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운영자인 해병대사령부 정훈공보실및 블로그와 어플리케이션 제작의 기술적인 부분을 담당했던 (주)MSAPark에 직접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도 있다.


어플리케이션 많이 사용하고 있나요?
현재 1,000명 이상의 고객들이 다운로드 해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고 일일 250명 이상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블로그에 접속하고 있다. 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블로그에서 활동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사이버 공간으로 해당 아이템을 널리 알릴 수 있으니 더욱 좋다.


블로그와 어플을 많이 홍보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병대 공식 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는 현재 군대 카테고리에서 다음 뷰 기준 5~6위 수준을 평균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블로그와 어플이 많이 홍보되기 위해서는 일단 블로그에 접속해서 포스팅에 댓글로 애정과 질책을 쏟아부어주고 추천버튼을 마구 눌러주면 된다. 블로그에 방문하는 유저들의 활동량이 곧 블로그의 활동량이 되어 블로그 순위가 높아지고 더욱 더 널리 알려질 것이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병대 블로그의 존재를 알리고 활동을 권유하는 것도 좋다. SNS를 통해 마음에 드는 포스팅을 전파, 재전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끝까지 다 읽은 여러분은 진정한 해병대 골수팬이십니다. 자, 그렇다면 지금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 검색 시작!
포털사이트에서 날아라 마린보이 검색 시작!! 실천하는 여러분이 아름답습니다!!






  1. 해병대캐릭터 해병이 디지털무늬

    해병이는 대한민국 해병대의 캐릭터로서 해병대의 정신적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외적으로 해병대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동물중의 하나이면서 해병대의 속성인 용맹성, 민첩성, 충성심등을 가장 많이 ...
    Date2021.07.04 Views279894
    Read More
  2. 해병대관련표어

    해병대관련표어 ▶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표어는 미 해병대의 ‘Once a Marine, Always a Marine’에서 한국전쟁시 유래한 것으로?한국 해병대가 57년간 사용...
    Date2021.01.14 Views274358
    Read More
  3. 해병대 핵심가치

    해병대 핵심가치
    Date2021.01.14 Views273804
    Read More
  4. 해병대 빨간명찰수여식 빨간명찰 수여 의의

    7주간의 해병대 신병교육대 교육훈련 중 5주차 극기주를 마치고 복귀하면 충혼탑에서 열리는 빨간명찰수여식에서 빨간명찰을 수여받게 된다. 이때 빨간명찰 수여에 앞서 빨간명찰 수여 의의가 낭독된다.
    Date2020.12.31 Views272998
    Read More
  5. 그림으로 본 해병대 전투복 변천과정

    해병대지 42호에 실린 '군복 그것이 궁금하다'에 삽입된 해병대 전투복의 병쳔과정을 그린 그림
    Date2012.10.22 Views281056
    Read More
  6. 해병대공식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 방문자 100만 돌파!

    2010년 2월 첫 발을 디딘 해병대 공식 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 처음부터 해병대를 사랑하는 국민들께 뜨거운 사랑을 받더니 2011년 여름을 맞아 깔끔하게 새 단장하고 2011년 9월. 드디어 방문자 100만명을 돌파했...
    Date2012.01.24 Views278554
    Read More
  7. 해병대상징 - 빨간명찰

    해병대에서는 오른쪽 가슴에 붉은 명찰(속칭)을 달 수 있을 때 비로소 해병대의 일원이 되었음을 인정받게 된다. 그만큼 붉은 명찰은 해병대 장병들에게 단순히 자신의 이름을 나타내는 표식물이 아니라 '해병대 아...
    Date2011.09.06 Views281373
    Read More
  8. 해병대상징 - 팔각모

    일반적으로 모자(帽子)는 예의를 지키기 위하여 또는 추위나 더위로부터 머리를 보호하거나 장식적 또는 사회적 지위의 상징으로서 머리에 쓰는 것을 총칭하여 일컫는다. 이러한 모자는 과거에 주로 개인의 사회적 ...
    Date2011.09.06 Views277670
    Read More
  9. 해병대 관련표어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한 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표어는 미 해병대의 ‘Once a Marine‚ Always a Marine’에서 한국전쟁시 유래한 것으로‚한국 해병대가 57년간 사용해 온 우리의 것이다. 국가와 민족을 초월하여...
    Date2011.09.06 Views276498
    Read More
  10. 진돗개의 유래

    진돗개는 우리 민족과 역사를 함께 해온 동물이다. 그래서 우리 민족을 많이 닮아있다. 현재 천연기념물 제 53호로 지정되어있는 진돗개는 기본적인 신뢰도가 높다. 진돗개의 외모는 한국의 자연을 닮은 곡선으로 이...
    Date2011.09.06 Views274715
    Read More
  11. 해병이 시그니춰

    대한민국 해병대의 캐릭터로서 해병대의 정신적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외적으로 해병대의 이미지를 대표합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동물중의 하나이면서 해병대의 속성인 용맹성‚ 민첩성‚ 충성심등을 가장 많이 내포하...
    Date2011.09.06 Views274035
    Read More
  12. 해병이 기본동작

    대한민국 해병대의 캐릭터로서 해병대의 정신적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외적으로 해병대의 이미지를 대표합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동물중의 하나이면서 해병대의 속성인 용맹성‚ 민첩성‚ 충성심등을 가장 많이 내포하...
    Date2011.09.06 Views27618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