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6여단 65대대 백령도 일대에서 소대급 전지훈련

by 관리자 posted May 06,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대청도 주둔 해병대6여단 65대대 백령도 일대에서 소대급 전지훈련

대청도에 주둔하고 있는 해병대6여단 65대대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백령도 일대에서 소대급 전지훈련을 실시 했다. 이번 훈련은 소대급 병력이 백령도로 전개해 지형을 숙지하고, 인접 부대와 전투력을 통합해 임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훈련은 소대장의 작전 명령 하달을 시작으로 △부대 이동 △지형정찰 △최초 진지 점령 △사회기반시설 방호 △도시지역전투 등으로 전투감각을 배양했으며, 특히 최초 진지 점령 땐 대항군을 운용해 화생방, 적 포탄 낙하상황 등을 조성하며 소부대 지휘자의 상황조치 및 전투 수행력을 검증했다.

 

전장 리더십 훈련에서는 부상자 구출, 보급품 회수, 대전차 장애물 통과 등 주어진 과제를 이행하며 팀워크를 다졌고, 훈련 마지막 날에는 천안함 위령탑을 비롯한 백령도 내 주요 전·사적지를 견학하며 대적필승의 정신 무장을 확립했다.

 

소대장 이지현 중위는 “백령도 전지훈련으로 변화하는 작전환경에 적응하며, 전투원 개개인의 임무 수행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며 “필승의 작전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실전적 교육훈련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해병대6여단 65대대 백령도 일대에서 소대급 전지훈련.jpg

▲해병대6여단 65대대 장병들이 백령도 일대에서 진행된 소대급 전지훈련에서 도시지역전투를 하고 있다. 사진 부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