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38대 해군참모총장 이·취임식
9월 3일 안규백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제37·38대 해군참모총장 이·취임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제38대 해군참모총장으로 취임한 강동길 제독은 해사 46기로 임관하여 합참 군사지원본부장, 해군참모차장, 해군본부 기획관리참모부장, 합참 전력기획처장 등을 역임한 전력기획 및 해상작전 전문가입니다.
강 총장은 취임사에서 “국민들은 우리 군이 신뢰할 수 있는 군, 미래를 선도하는 첨단 강군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해군·해병대는 군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하여 국민의 믿음에 보답해야 한다"며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확립,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강한 해군 건설, 국민이 신뢰하는 해군을 구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제37대 해군참모총장 양용모 제독은 이날 이임 및 전역식을 통해 39여 년간의 군 생활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양 제독은 지난 2023년 10월 취임 이후 ‘필승해군 4.0(Blue Ocean Navy)’ 건설에 매진하였으며, AI 기반 무인전투체계 중심의 해군력 건설, 다목적 유·무인전력지휘함 건조사업 추진 등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해군력 강화에 힘써왔습니다.
해군은 선배 전우들의 헌신을 기리며, 새로운 해군참모총장과 함께 '국민의 필승해군'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해군 페이스북>
▲강동길 제38대 해군참모총장 취임 사진 해군 페이스북
▲강동길 제38대 해군참모총장 취임 사진 해군 페이스북
▲강동길 제38대 해군참모총장 취임 사진 해군 페이스북